Categories

BEST 07.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

상품코드: 9791129489159

신영준, 고영성 지음
로크미디어
2018년 09월 13일
133 * 189 * 21 mm /385g
9791129489159
권장소비자가격: $31.60  

$22.12

You save: $9.48 (30%)
-30%
2212 포인트
22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 신영준과 고영성이 쓴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에서 각각 공부와 일을 통해 무언가 성취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에는 성장을 막는 고정관념이나 사회에 만연해 있는 오해, 인생을 살다보면 겪는 일 등을 통해 성장을 이야기한다. 

수천 개의 소셜 미디어 글에서 모은 주제 중 너무 진지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를 뽑았다. 행복, 후회, 자기 계발, 나쁜 상사, 꿈, 갑질, 차별, 아침에 일어나기, 미움, 조직 생활, 오해, 부모, 결혼, 관계, 노력, 실패 등 꼭 이야기해 주고 싶었던 주제를 뽑아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볼만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 신영준 

공학박사. 싱가포르국립대학 전자과 졸업. 전 삼성 디스플레이 개발실 책임연구원. 현 사회적 기업 <체인지그라운드> 의장. 
대표저서: 《완벽한 공부법》, 《BIGVOCA》, 《일취월장》, 《졸업선물》, 《두근두근》, 《끄덕끄덕》 

 

저자 고영성 

독서 전문가, 인문·사회과학 전문 작가. 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등을 중심으로 인간의 마음과 행동, 그리고 인간이 만든 시스템에 대한 책을 집필하고 있음. 현 사회적 기업 <체인지그라운드> 대표. 

대표저서: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 《어떻게 읽을 것인가》,《부모공부》, 《우리아이 명시낭독》, 《우리아이 낭독혁명》, 《명저 비즈니스에 답하다》, 《고영성의 뒤죽박죽 경영상식》, 《누구나 처음엔 걷지도 못했다》, 《지금 당장 경제기사 공부하라》, 《경제를 읽는 기술 HIT》 


목차

머리말 

□ 너무 자주 하는 7가지 오해 
□ 고통은 오로지 자신의 몫이다 
□ 30대가 된다고 하니 마냥 서글프다 
□ 일 못하는 사람의 6가지 특징 
□ 인생 선배의 개념 주례사 
□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를 위한 지극히 개인적인 조언 
□ 좋아하는 일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 내가 20대에 정말 잘한 3가지 
□ 잘하는 게 없어요 
□ 37살에 자기 계발을 하는 이유 
□ 소통의 달인이 되는 3가지 비결 
□ 사회생활의 가장 강력한 무기! 
□ 과연 그것이 당연한 것인가? 
□ 나쁜 위로의 5가지 유형 
□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의 5가지 습관 
□ 멘탈 금수저 
□ 후회를 최소화하는 선택 
□ 2년 만에 목표를 달성한 방법 
□ 미안하지만 불가능합니다 
□ 일하면서 자기계발하는 8가지 방법 
□ 꼰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내가 생각하는 엘리트 
□ 우리는 왜 힘든가? 
□ 회사에서 미움 받을 용기 
□ 모두가 싫어하는 상사의 5가지 특징 
□ 이별을 제대로 하는 법 
□ 가슴 아픈 실수, 미안해 
□ 평균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의 10가지 차이 
□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무조건 적어라 
□ 완벽한 하루 
□ 성공하는 사람들이 ‘거부’하는 9가지 
□ 나는 100번의 기업 강연을 통해 무엇을 보았나? 
□ 스타트업, 해도 괜찮을까요? 
□ 행복의 전염 
□ 너무 뻔해서 어처구니가 없는 성공의 비밀 
□ 나는 차별을 몰랐다 
□ 미라클 모닝이 있으면 미라클 나이트도 있다 
□ 분노가 솟구쳐 오를 때 
□ 호랑이가 뛰어오면 어쩔 수 없이 뛰게 된다 
□ 친구들과 밥 먹으면 왜 그렇게 많이 먹게 될까? 
□ 부모가 된다는 것 
□ 부모로 산다는 것 
□ 학교 가기가 싫다면 
□ 자녀의 재능을 잘 알고 있다는 착각! - 재능론의 허상 
□ 내 딸은 누구와 결혼시킬 것인가? 
□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는 6가지 방법 
□ 잘나가는 조직의 특징 
□ 진짜 ‘사짜’ 산업혁명인가?(Feat. 프로주례러) 
□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 인생이 던지는 4가지 질문

출판사 서평

#뼈아대 #신영준 #고영성 #성장_에세이 
당신을 위한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는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가 쓴 성장 에세이다. 소셜 미디어에서 관찰한 수천 개의 게시물 중 행복, 후회, 자기 계발, 나쁜 상사, 꿈, 갑질, 차별, 아침에 일어나기, 미움, 조직 생활, 오해, 부모, 결혼, 관계, 노력, 실패 등 꼭 이야기해 주고 싶었던 주제를 뽑아 이야기 안에 ‘뼈를 넣어’ 썼다. 

앞선 [완벽한 공부법]과 [일취월장]이 각각 공부와 일을 통해 무언가 성취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는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두 저자는 성장을 막는 고정관념이나, 사회에 만연해 있는 오해, 인생을 살다보면 겪는 일 등을 통해 성장을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책의 내용에 공감을 해도 좋고,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봐도 좋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독자 여러분이 내용에 공감하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독자의 말에 있는 배울 점을 통해 뼈 있는 말에 살까지 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두 저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보고 나서 각 꼭지의 주제에 대해 5분이라도 생각해보길 권한다. 각자의 시선에서 같은 주제에 대해 고민하다 나온 결과로 인해 사회에 누적된 피로와 걱정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라고 있다. 

각 꼭지의 마지막에는 해당 주제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리한 페이지를 구성했다. 바쁜 독자들이나, 해당 주제를 간결하게 정리된 내용으로 보고 싶은 독자들에겐 또 하나의 소소한 도우미가 되어 줄 것이다.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가 쓴 
당신을 위한 성장 에세이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몸이 자라는 것, 특별한 일을 이루어내는 것, 무언가 깨닫는 것 등 다양한 이야기가 가능할 것이다. 신영준 박사와 고영성 작가의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를 보고 있으면, 성장이라는 것은 늘 보고 생각하던 것에서 떠나서 조금이라도 다르게 바라보게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어릴 적 익숙했던 학교나 친구를 떠나 새로운 곳으로 나아가는 일을 겪게 된다.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들 혹은 늘 익숙했던 것들이 다시 새로워지는 일을 겪다보면 새로운 흔적을 남기기 마련이다. 그렇게 쌓인 흔적들이 모이고 다시 되돌아볼 때면 그 당시 바라보던 시선이 아닌,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우리는 성장한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모아 보니 
아무 말 대잔치가 되었다. 
하지만 뼈를 빼지는 않았다. 

두 저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모았다. 3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다고 한다. 모든 이야기를 다 할 순 없었기에 수천 개의 소셜 미디어 글에서 모은 주제 중 너무 진지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를 뽑았다. 

읽다보면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한편으로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두 저자는 둘 다 좋다고 말한다. 공감하는 사람에겐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의 말에서 배울 점을 찾아 뼈에다 살을 붙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처럼 두 저자는 성장은 새로운 시선, 다양한 시각을 나누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말하는 듯하다. “다양한 형태의 교감은 우리의 정신세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이런저런,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말이다. 

이 책의 각 꼭지 마지막 쪽에는 아무 말 요약과 뼈 있는 한마디라는 페이지가 있다. 해당 페이지에는 꼭지 내용을 요약하거나, 핵심이 되는 글귀가 적혀 있다. 독자 여러분이 꼭지를 보고, 5분 동안 생각할 시간을 가질 때나 책을 다시 읽을 때 보기만 해도 내용이 떠오를 수 있게 도와주는 도우미가 되어 줄 것이다.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