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J. C. 라일 - 19세기 영국의 위대한 복음주의 지도자 (하나님의 사람 20)

상품코드: 9788963602653

이안 머레이 지음 | 정상윤 옮김
복있는사람
2018년 09월 14일
133 * 194 * 29 mm /457g
9788963602653
권장소비자가격: $34.00  

$20.40

You save: $13.60 (40%)
-40%
2040 포인트
20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거룩』의 저자 J. C. 라일의 삶과 사역!

“청교도와 종교개혁의 위대한 유산을 지키며 성경에 충실했던 J. C. 라일! 
그의 전기는 오늘을 믿음으로 살기 원하는 우리 모두에게 큰 도전과 격려가 될 것이다.” 
_화종부, 류응렬, J. I. 패커, 마틴 로이드 존스 추천 

이 책의 특징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J. C. 라일의 전기 
-탁월한 전기 작가 이안 머레이가 오랜 라일 연구를 바탕으로 쓴 본격적인 전기 
-라일의 삶과 사역을 생생히 보여주는 사진과 자료 수록 
-19세기 영국 기독교의 배경과 영적 흐름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의 사람 시리즈 제20권 

독자 대상 
-J. C. 라일의 삶과 사역을 깊이 알고자 하는 그리스도인(『거룩』을 읽은 독자) 
-성경에 뿌리 내린 삶과 사역이 일으킨 위대한 역사를 보고자 하는 그리스도인 
-19세기 영국의 영적, 시대적 상황과 이슈를 알고자 하는 목회자, 신학생 및 선교단체 간사
 
저자 : 이안 머레이
탁월한 전기 작가이자 부흥신학자로, 1931년 잉글랜드 랭커셔에서 태어나 맨 섬의 킹 윌리엄 칼리지와 더럼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1955년에 목회를 시작한 머레이는 시드니 노턴과 함께 『진리의 깃발』(The Banner of Truth)지를 발행하였고, 마틴 로이드 존스에게 발탁되어 1956-1959년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그를 도와 사역했다. 1957년 잭 컬럼과 함께 The Banner of Truth Trust 출판사를 공동 설립한 이후, 청교도와 개혁주의 서적을 널리 보급하여 개혁신앙과 부흥신학의 중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런던 그로브 교회와 시드니 자일즈 장로교회에서 10여 년간 목회하기도 했다. 『부흥과 부흥주의』『성경적 부흥관 바로 세우기』『오래된 복음주의』(부흥과개혁사) 등 여러 작품을 저술한 그는, 특히 조나단 에드워즈, 찰스 스펄전, 아더 핑크와 같은 교회사의 영적 거장들의 삶을 조명한 전기를 저술하여 많은 유익을 끼쳤다. 은퇴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집필 활동을 하는 동시에 세계 여러 분야의 그리스도인들을 방문하여 섬기고 있다.
 

목차

머리말 

01. 학창시절 
02. “내 평생 가장 큰 변화의 사건” 
03. 교회와 가정의 분열 
04. 유일하게 열린 문 
05. 편치 못했던 햄프셔 시절 
06. 서퍽의 시골, 세상을 향한 징검다리 
07. 헬밍엄 사제관의 청교도들 
08. 스트래드브로크, 풍성한 20년 
09. 교사 
10. 리버풀 
11. 어두워지는 하늘 아래 굳게 서다 
12. 말년 
13. 라일이 오늘날 말하는 바는 무엇인가 

부록1. 라일 발췌문 
부록2. 허버트 E. 라일 
주 
찾아보기
 

책 속으로

하나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그의 눈을 열어 복음을 보게 하셨다. 설교나 책이나 논문이나 편지나 대화를 통해서가 아니라 그가 모르는 성직자가 단 한 구절의 말씀을 인상적으로 봉독한 일을 통해 눈을 열어 주신 것이다. 1837년 마지막 시험을 앞둔 무렵 그는 학부 시절 어느 때보다 진지해졌다. 그리고 이처럼 전보다 진지한 마음 상태 덕분에 어느 주일 오후 전도구parish의 한 교회에 들어서게 되었다. 이름조차 모르는 낯선 성직자가 그날의 기도문과 일과日課를 읽었다. 그는 설교하지 않았다. 라일은 내게 설교를 들은 기억이 없다고 했다. 그 낯선 성직자는 바울의 에베소서 2장을 아주 인상적으로 낭독했고 특히 8절을 사이사이 끊어 가며 읽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 한 구절로 얼마나 많은 일을 하실 수 있는지! 
크리스토퍼는 라일이 자녀들에게 남긴 자서전의 존재를 알지 못했는데 자서전에는 회심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라일은 말한다. 
내 성품을 완전히 변화시킨 상황은 아주 많고도 다양하다.……변화는 갑작스럽고 즉각적으로 일어난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일어났다. 어느 한 사람이나 사건이나 일 때문이 아니라 여러 사람과 일이 맞물려 일어났다고 할 수 있다.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은 성령께서 그 모든 상황에 역사하셨다고 믿는다. 
-2장 “내 평생 가장 큰 변화의 사건” 중에서 

몰락이 임박한 교회가 배교의 상태에 빠지는 모습을 라일은 지켜보았다. 그는 깊이 비통해했지만 낙담하거나 두려워하지는 않았다. 눈에 보이는 교회들은 사라져도 그리스도가 친히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교회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라고 말씀하신 교회는 남을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마16 :18). 
은혜는 어려운 시절을 위한 견고한 진리다. 하나님은 당신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 사람의 허락을 구하실 필요가 없다. “하나님이 그리스도께 주신 자들은 전부 그리스도께 나아갑니다. 어떤 장애물이나 어려움이나 세상 권력이나 육신이나 마귀도 그들을 막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시작하신 일을 완성하신다. 그리스도가 모든 일을 마치기로 정하신 때가 되면 마귀가 추구하던 모든 일은 영원히 무너질 것이다. 그리고 찬양이 영원히 울려 퍼질 것이다. 그 조용한 확신으로 라일은 리버풀의 모든 형제들과 친구들에게 마지막 말을 남겼다. 
잠시 후면 우리 모두 다시 만날 것입니다. 그때 왕의 우편에 서는 자가 많고 좌편에 서는 자는 적길 소망합니다. 그때까지 여러분을 하나님과 그의 은혜의 말씀에 부탁합니다.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실 것입니다. 
존 버니언은 “정직씨의 마지막 말은 은혜가 통치하신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는 세상을 떠났다”라고 썼다. 버니언은 라일이 “신학의 위대한 대가”라고 칭한 사람이었다. 두 사람 모두 그리스도인을 집으로 데려다주는 이 은혜에 참여하는 자가 되었다. 
-13장 “라일이 오늘날 말하는 바는 무엇인가?”에서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