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황교안의 답

상품코드: 9791187453215

황교안 지음
여운
2018년 08월 24일
151 * 226 * 12 mm /328g/165쪽
9791187453215
권장소비자가격: $20.00  

$12.00

You save: $8.00 (40%)
-40%
1200 포인트
12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첫 에세이집 『황교안의 답』을 펴냈다. 
청년들과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이 한 권의 책 속에 청년과 함께한, 청년에 관한 그리고 청년을 위한 이야기를 진지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목소리로 담았다. 
여기에 소소하고 사적인 이야기들과 28년간의 검사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 
그리고 법무부 장관과 국무총리 시절에 이뤄 낸 성과,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신념을 피력했다.

저자소개

저자 : 황교안

"저는 여섯 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랐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항상 바르고 꿋꿋하게 살고자 노력했습니다. 물론 뜻대로만 되는 것은 아니었지만…. 스물일곱 살에 검사가 되어 스물여덟 해 동안 봉직(奉職)했습니다. 
흔히들 청춘을 바쳤다고 하지요? 보람 있는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습니다. 대과(大過) 없이 마무리한 것을 다행으로 여기고 있는데, 다시 법무부 장관직을 맡았습니다. 
법무부 장관들의 평균 재직 기간인 1년보다 조금 더 오래 2년 3개월간 일하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모두 귀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제44대 국무총리로 있다가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거치는 과정에서 몹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그럼에도 ‘젊은 총리’의 심정으로 성심껏 일했습니다. 공직 생활을 마감한 2017년 5월 11일, 공직에 몸담은 시간을 모두 더해 보니 32년이더군요. 
짧지 않은 세월이지만, 국민과 함께한 보람이 있었기에 참으로 고마운 시간입니다. 앞으로 해 보고 싶은 일도 있답니다. 지금까지 해 보지 않은 무언가를 말이지요. 
언젠가는 어느 한적한 거리에서 오래 전부터 익혀 온 색소폰을 멋있게 연주하며 모금 공연을 하려는데…, 야무진 꿈일까요? 뜻을 같이하는 청년들과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군요. 여러분,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미래사회를 만들어 보면 좋겠지요?"

목차

* 시작하며 
* 고요한 마음으로 - 향수(鄕愁) 
* 가볍게 티타임 - 단문단답(短問短答) 
* 둘러앉아 - 편하게 묻고, 친절하게 답하다 
* 동트기 전 - 사랑하는 나의 새벽이슬에게 
* 맺으며

책 속으로

"청년은 새벽이슬이다." 
청년은 지금 희망의 새벽을 맞고 있습니다. 청년이 곧 대한민국의 미래이기에 
더욱 소중한 존재입니다. 

"오늘은 씨앗이지만, 내일은 꽃으로 피어나는 존재가 청소년이다." 
꿈을 품고 하나씩 차근차근 이루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걸음만 앞서가자." 
욕심내지 말고,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정확히 반걸음만 앞서가길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이 될 것이냐가 아니라 ‘무엇을 할 것이냐’에 있다." 
청년이 어려운 시대이므로 비전을 갖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그런데 ‘됨’보다 
는 ‘함...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