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히브리서 강해 - 자비롭고 신실한 대제사장, 예수 그리스도

상품코드: 9788963602585

마틴 로이드 존스 지음 | 정상윤 옮김
복있는사람
2018년 07월 24일
157 * 227 * 21 mm /508g
9788963602585
권장소비자가격: $32.00  

$19.20

You save: $12.80 (40%)
-40%
1920 포인트
19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영원한 대제사장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얻는 
완전한 구원, 영광스러운 복음! 
-“복음의 은혜와 성도됨의 영광이 선명하게 드러난 책!” 
-화종부, 김형익, 팀 켈러, 존 스토트 추천 

“지금 좌절과 낙담에 빠져 있습니까” 
마틴 로이드 존스는, 곤경과 박해에 처해 기독교 신앙에 실망한 히브리 그리스도인들을 위로하며 격려하는 편지인 히브리서를 펼쳐 들고 먼저 이렇게 질문한다. 당시 그의 회중은 유래 없이 파괴적인 두 번의 세계대전을 겪고 낙담과 혼란에 빠져 있었다. 듣기 좋은 낙관론에 의지해 보기도 했지만, 참된 평안과 능력과 소망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 히브리서 기자가 그러했듯, 로이드 존스도 질문한다.


저자 : 마틴 로이드 존스

30년 동안 런던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사역하였으며 20세기 최고의 강해설교자이자 탁월한 복음주의 지도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26세에 왕립의학협회로부터 의사 자격을 취득하고 당시 왕립 주치의였던 호더 경의 수석 어시스턴트가 될 정도로 촉망받는 청년 의사였으나, 거룩한 부르심에 순종해 뭇 심령을 구하는 ‘영혼의 의사’로서 평생을 설교자로 전심전력했다. 그는 성경의 권위가 훼손되고 피상성에 머물러 있는 현대 교회의 상황을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한 권위를 가진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설교하는 것과 교회의 진정한 부흥은 항상 맞물려 있음을 강단에서 역설하고 실천했다. 강해설교의 정수를 보여준 그의 설교는 세계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영적 위로와 도전을 던졌다. 그는 “죽어서도 설교하는” 진정한 하나님 말씀의 대언자다.


목차

1. 구원, 가장 큰 필요 (히 2:1-4) 
2. 유일한 피할 길 (히 2:1-4) 
3. 복음의 권위 (히 2:1-4) 
4. 이 구원이 큰 이유 (히 2:1-4) 
5. 그가 오신 목적 (히 2:1-4) 
6. 우리를 위한 죽음 (히 2:8하-9) 
7. 두 관점, 두 운명 (히 2:8하-9상) 
8. 형제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심 (히 2:9) 
9. 이같이 큰 구원 (히 2:10) 
10. 형제 (히 2:11) 
11. 온전한 하나님, 온전한 사람 (히 2:14상) 
12. 신실하고 불변하신 대제사장 (히 2:17-18) 
13. 온전한 성숙 (히 6:1-3) 
14. 본 (히 8:1-5) 
15. 하나님의 친백성 (히 9:1-4) 
16. 장차 올 심판을 피하라 (히 11:7) 
17.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히 11:8) 
18. 두 가지 인생관 (히 11:13) 
19. 그들의 하나님 됨을 부끄러워하지 않으심 (히 11:16하)
 

책 속으로

복음이 큰 것은 그 목적 자체가 크기 때문입니다. 복음은 능히 우리 같은 사람들과 우리가 사는 세상을 붙들어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단순히 우리가 세상에 사는 동안 몇 가지 도움을 주시다가 죽을 때 지옥에서 구해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온 세상을 죄에서 정결케 하시는 것이며, 온 우주를 대속하시는 것입니다. 말할 수 없이 영광스럽고 경이로운 세상을 만드시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기자가 상기시키는 가장 놀라운 사실은 바로 저와 여러분이 그 엄청난 미래와 놀라운 구원의 상속자라는 것입니다.……죄와 악으로 가득한 세상 모든 것이 정결해질 것이요, “의가 있는 곳인 새 하늘과 새 땅”이 임할 것입니다(벧후 3:13).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그 세상에서 다스릴 것입니다. 
온 세상의 주, 만물의 창조주께서 이렇게 하시는 것은 우리에게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그렇지 못함을 우리 자신이 잘 알고 있습니다) 오직 그의 은혜 때문입니다. 그의 자비하시고 긍휼하신 마음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하십니다. 예수는 우리 구원의 창시자십니다. 구원의 지휘관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하나님이 그에게 이 계획을 맡기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오신 전적인 목적, 초림의 전적인 이유와 의미는 죄로 가득한 인간을 구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려는 이 계획을 이루시는 데 있습니다. 자녀들은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할 것이며 새로운 세상에서 다스릴 것입니다. 이 얼마나 큰 계획이요, 큰 전망이요, 큰 구원입니까! 
-9장 이같이 큰 구원 중에서 

노아와 아브라함과 모세가 살았던 세상이나 오늘날 우리가 사는 세상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 시각과 철학이 똑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인생관을 가지고 있습니까? 어떻게 삶을 직면하고 있습니까? 어떻게 삶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한쪽에는 세상의 관점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있습니다. 복음은 우리가 불멸하는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언젠가 하나님을 대면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을 거슬러 죄를 지었으며, 자기 힘으로는 그를 만나기에 합당한 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그 무한한 자비와 긍휼로 우리를 구속하시기 위해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셨고, 그리스도는 우리 죄를 지고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용서해 주십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는 새로운 삶,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한 세상과 영광에 참여하는 삶을 주십니다. 
우리는 둘 중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까? 어떤 삶을 살고 있습니까? 히브리서 기자는 이들이 “본향 찾는 자임을 나타”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세상에서 이런 삶을 살았고, 이 세상이 아닌 다른 세상을 사모했습니다. 우리도 세상과 다른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주변 지인들 사이에 분명하게 나타내고 있습니까? 우리 삶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 주 예수 그리스도께 무관심한 자들의 관점과 완전히 다른 관점에 기초하고 있다는 사실을 행동을 통해 명백하게 나타내고 있습니까? 바로 이것이 믿음의 시금석입니다. 
-18장 두 가지 인생관 중에서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