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손에 잡히는 사복음서

상품코드: 9788932816395

피터 라잇하르트 지음 | 안정진 옮김
IVP
2018년 06월 15일
144 * 211 * 17 mm /411g/316쪽
9788932816395
권장소비자가격: $30.00  

$18.00

You save: $12.00 (40%)
-40%
1800 포인트
18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구원의 대서사시가 어떻게 펼쳐지는지 보여 주는 
농밀하고 친절한 사복음서 안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고급 정보를 얻을 뿐 아니라 가슴 벅찬 고백을 듣는다!” 
“손에 잡히는 책이지만 독자의 꼼꼼한 독서를 요구한다. 작지만 만만치 않은 책이다.” 

* 박대영(광주소명교회 담임목사), 박성민(CCC 대표), 송영목(고신대 신학과 교수) 강력 추천! 

“사복음서의 독특한 선율을 들려주는 번뜩이는 성경신학적 통찰력!” 
라잇하르트는 사복음서에 대한 성서학계의 주류 이해를 넘어서는 색다르고 파격적인 접근으로, 마태?마가?누가?요한복음이 서로 연결되어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드러냄을 주목한다. 신약성경 형성 이전에 시작된 새 언약의 배경을 스케치하고, 공관복음 문제나 Q문서 등 성서학적 논점을 특유한 방식으로 풀어내며, 사복음서에 담긴 증언들이 어떻게 예수님을 온전히 드러내는지를 깊이 있게 추적한다. 성경을 처음 공부하는 독자들은 물론, 이미 복음서에 친숙한 그리스도인들도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을 노래하는 각 악장으로서 사복음서가 들려주는 장대한 교향곡의 깊은 감동과 아름다움을 경험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피터 라잇하르트

저자 피터 라잇하르트(Peter J. Leithart) 
미국 필라델피아 웨스트민스터 신학교(M.A., Th.M.)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Ph.D.)에서 신학과 문학을 공부했다. 앨라배마주 버밍햄과 아이다호주 모스코에서 각각 6년과 10년 동안 목회했다. 미국 애틀랜타에 소재한 출판사 아메리칸비전(The American Vision)에서 편집자와 주필로 일했으며, 퍼스트씽스(firstthings.com)에 기고자로 참여하고 있다. 미국 뉴세인트앤드루스 대학(New St. Andrews College)에서 문학과 신학을 가르치며 대학원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버밍햄에 위치한 테오폴리스인스티튜트(Theopolis Institute)의 학장을 맡고 있다. 
『새로운 관점의 구약성경 읽기』, 『하나님 나라와 능력』(이상 CLC), 『주린자는 복이 있나니』, 『새로운 질서가 오다』(이상 SFC), 『Wise Words』(세움북스), Defending Constantine, Traces of the Trinity, Deep Exegesis 등을 썼으며 전기 Jane Austen, Fyodor Dostoevsky를 포함해 폭넓고 활발한 저술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역자 : 안정진

역자 안정진 
한울림교회(서울 내곡동)의 담임목사로 성례전적 예배를 통해 개혁 교회를 세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땡스기브의 이사이며,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원 ‘옴니버스’(Omnibus)의 운영자다. 『성도가 알아야 할 7가지』(세움북스)를 공저했으며, 『주린자는 복이 있나니』, 『새로운 질서가 오다』(이상 SFC), 『하나님 나라와 능력』, 『창세기의 족장 이야기』(이상 CLC), 『Wise Words』(세움북스) 외 다수를 번역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서론 
1장 새 언약 
2장 예수님 이야기 
3장 사복음서 
4장 마태복음 
5장 마가복음 
6장 누가복음 
7장 요한복음 
참고도서 
성경 찾아보기

추천사

박대영(광주소명교회 목사)

성실한 전문가의 농밀하고 친절한 안내서다. 긴 역사의 산맥을 넘고 울창한 본문의 숲을 지나 마침내 높은 곳에 이르러서 눈앞에 펼쳐진 장관을 내려다보는 심정이다.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고급 정보를 받았을 뿐 아니라 가슴 벅찬 고... 더보기

박성민(한국대학생선교회 대표)

과거뿐 아니라 오늘날에도 파편적·부분적으로 스냅 사진을 보는 듯한 접근법에 익숙한 우리에게, 라잇하르트는 ‘예수님은 누구신가?’라는 질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통전적 접근을 취한다. 이 책의 독자들이 서로 보완하는 사복음서의 ... 더보기

송영목(고신대학교 신학과 교수)

구약과 중간기를 거쳐, 구속사의 정점인 사복음서에 이르기까지 구원의 대서사시가 왜, 어떻게 펼쳐지는지 잘 보여 준다. 사복음서의 독특한 선율을 독자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교의학 전공자인 라잇하르트는 적절한 해석 방법들을 통합... 더보기

책 속으로

고전 기독론은 일그러져 있다. 거의 배타적으로 복음서 이야기의 가장자리에 천막을 쳤다. 요한의 위대한 머리말을 비롯해 예수님의 탄생에 관한 몇 되지 않는 서사들은 성육신의 본질에 대한 논의의 중심이 되어 왔다. 십자가 이야기는, 예수님의 죽음에 대한 바울의 논의에 준할 만큼 큰 역할을 하지 못한다 할지라도, 속죄 신학의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예수님의 출생과 죽음 사이의 기간, 그분의 생애와 사역과 기적들은 기독론의 발전에 아주 적은 역할만을 수행해 왔다. 어떤 개신교도들이 복음서를 회피하는 이유는 부분적으로, 오직... 더보기

출판사 서평

네 권의 복음서를 어떻게 하나의 복음으로 읽을 것인가? 
사복음서의 산맥과 숲, 나무를 아울러 탐사하는 철저하고 흥미진진한 탐구! 

누구나 예수님을 안다고 말할 수는 있지만, 정작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안다고 자신 있게 말하기는 어렵다. 그야말로 “기독론은 기독교 신학 분야 중에서도 가장 복잡하고, 전문적이며, 난해한 말로 가득한 영역”이다. 예수님이 누구인지 답하기 위해 우리는 그분의 탄생과 십자가와 부활의 의미를 묵직하게 강조해 왔지만, 라잇하르트가 지적하듯 “예수님의 출생과 죽음 사이의 기간, 그분의 생애와 사역과 기적들은 ...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