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BEST 03. 만남은 멈추지 않는다 - 예수를 만나도 변하지 않는다는 이에게

상품코드: 9788904166213

김형국 지음
생명의말씀사
2018년 04월 30일
254쪽/140 * 200 mm
9788904166213
권장소비자가격: $30.00  

$16.50

You save: $13.50 (45%)
-45%
1650 포인트
17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만남은 멈추지 않는다』는 이미 예수를 영접했다고 믿지만 변화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많은 성도들을 위해 저자가 작심하고 써내려간 책이다. 저자는 각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제들에 주목하며 누가복음에 등장하는 7가지 만남을 통해 예수를 만났지만 변화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피고 있다. 또한 변화를 가로막고 있는 인간 내면의 장애물들에 대해서 예리하게 파헤친다.


저자 김형국 

“진실한 질문은 진실한 답을 가져다준다.” 김형국 목사의 좌우명이다. 그는 삶의 의미를 진실하게 ‘찾는이’들을 도우려 2001년에 도심공동체 나들목교회를 시작해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다. 청년시절 사회학과 인문학을 공부하며 씨름했던 숱한 질문과, 살면서 피할 수 없었던 아픔과 슬픔 앞에서, 그가 믿는 하나님은 진실한 답을 들려주었다. 한국기독학생회(IVF) 간사와 지역 교회 목사로 30년 가까이 지내면서 실존적으로 더욱 진실한 답에 이르렀고, 그 답들은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신학(Ph.D., 신약학)을 공부하면서 좀 더 깊어졌다. 지금은 진실한 답을 찾는 목마른 이들과 함께, 깨지고 아픈 세상을 치유하시는 하나님을 따르며 ‘풍성한 삶’을 배우고 있다. 
저서로는 『만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제자훈련, 기독교의 생존 방식』, 『풍성한 삶의 기초』, 『청년아 때가 찼다』,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주기도문』, 『교회를 꿈꾼다』, 『교회 안의 거짓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찾는이’들에게 하나님을 소개하는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 그리스도인다운 삶의 출발을 안내하는 『풍성한 삶의 첫걸음』을 썼으며, 누리집(www.imseeker.org)에서 관련 자료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나들목교회 대표목사로 교회공동체를 섬기고 있으며 또한 건강한 교회의 갱신과 개척을 위해 “하나님나라복음DNA네트워크”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 고양이 한 마리가 집에 들어오니... 

1. 관심을 가졌지만 
“물론 삶의 변화를 꿈꿉니다. 
그런데 어떤 책을 읽어도, 그 누구를 만나도 변하지 않는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2. 영접했지만 
“예수를 믿습니다. 세례도 받았어요. 
헌금도 하고, 봉사도 하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나한테 문제가 있다니….” 

3. 열심히 믿었지만 
“진짜 중요한 문제여서 열심히 기도했는데... 
믿고 간절히 기도했는데... 아무런 응답이 없어요. 
혼란스럽고 참담합니다.“ 

4. 성경을 많이 배웠지만 
“저 사람은 성경을 줄줄 외우는데, 
삶과 인격은 그대로네요.“ 

5. 은혜를 입었지만 
“처음엔 하나님이 함께하시니 세상이 다르게 보였어요. 
큰 위험에서 하나님의 도우심도 받았지요. 
그런데 저는…. 옛날과 달라진 게 없어요….” 

6. 교회를 오래 다녔지만 
“십자가를 물고 태어났는데 나는 왜 변하지 않을까? 
왜 나에게는 생명력이 없을까?” 

7. 십자가의 예수를 만났지만 
“나는 예수를 만나 예수와 함께 가는 사람인가? 
예수를 만났으나 내 갈 길로 가는 사람인가?” 

나오며 | 예수가 내 인생에 들어오시면...

책 속으로

이처럼 예수는 우리와 먹고 마시며 개인적 관계를 맺기 원하는 분입니다. 그 예수를 아는 것이 우리가 변화할 수 있는 가장 중요 한 관건입니다. 그래서 예수를 만나서 변화한 사람에게는 자기 사연이 있습니다. 예수는 단지 우리를 위로하고 반창고를 붙여 주시는 분이 아닙니다. 나를 위한 치유책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이 제시하는 치유책이 무엇인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_p. 43 

변화에 대해 오해하지 마십시오. 참된 변화는 일회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급진적 회복이나 치유도 있지만 대개는 지속적으로 일어납니다. 하루아침에 변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조금씩 이루어집니다. 어느 한 영역만 변하면 될 줄 알았는데, 한 영역이 변하면 연결되어 변화해야 할 또 다른 영역이 보입니다. 인생은 이렇게 여러 영역들로 연결돼 있습니다. 그 영역들을 차근차근 점진적이며 차례대로 변화시켜 나가면서 우리로 하여금 온전한 인격을 지니게 하는 것, 다른 말로 하면 예수 닮은 사람으로 바꿔 나가는 것이 그분이 우리를 통해 하고 싶어 하는 놀라운 일입 니다. _p. 45 

“나는 단순히 존경받을 만한 스승이 아니라 죄를 사하는 하나님이다. 그 사실을 네가 알기 바란다. 나는 너의 죄를 사하는 하나님이다. 네 죄는 저 여인보다 낫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다. 나는 그런 것에는 관심이 없다. 우주의 중심이고 네게 생명과 은혜를 주고 있는 하나님, 네가 그 하나님과 무관하다는 것이 문제다. 네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너의 의에 빠져 살면, 똥 덩어리를 실크 스카프로 아무리 감싸고 살아도 네 본질은 해결되지 않는다.” 예수는 시몬의 집에서 벌어진 돌발적인 사건을 통해 시몬이 살고 있는 진짜 집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_p. 75 

믿음이 무엇일까요? 기독교의 믿음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을 조종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받아내는 것일까요? 그것은 무당 종교입니다. 그것은 기독교가 말하는 믿음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는데도 변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이신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신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하나님을 알아 가야 합니다. 우리의 선입견과 오해는 성경 읽기와 묵상을 통해 교정되어야 합니다. _p. 102 

하나님 백성으로 산다는 것은 예수 메시아를 인생의 중심에 놓고 삶을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삶을 선택해 살기 시작하는 겁니다. 이것이 기독교이며,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성경을 열심히 읽고 외워서 성경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기독교가 아닙니다. 성경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이야기하는 예수 메시아, 수많은 순교자들이 고대하며 기꺼이 목숨을 내놓았던 이유였던 예수 메시아를 발견하고, 그분을 중심으로 인생을 재조정하는 것이 진정한 기독교입니다. 
_p. 142 

예배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얼굴을 마주할 자격이 우리에게 있을까요? 돌아온 나병 환자는 예수의 사랑과 자비 앞에서 자신도 모르게 예배의 본질을 보여 줍니다. 모여 앉아 찬양 몇 곡 하고 설교를 듣는 것이 예배가 아닙니다. 참된 예배는 감히 얼굴을 바라볼 수도 없는 그분, 발조차 만지기 어려운 그분께 나아가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는 것입니다. _p. 176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