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BEST 04. 무너지지 마라

상품코드: 9788960975316

김남국 지음
규장
2018년 03월 05일
286쪽/139 * 196 * 20 mm /321g
9788960975316
권장소비자가격: $30.00  

$16.50

You save: $13.50 (45%)
-45%
1650 포인트
17 포인트
* 웹사이트 재고와 매장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돈, 정욕, 성공에 흔들리지 말라 
빼앗기지 말라, 삶을 점검하고 견고히 세우라 
주님은 삶을 온전히 관리하는 자에게 더 큰 것을 맡기신다 
신앙이 추상화되어가는 이 시대에 김남국 목사가 제시하는 삶의 점검 목록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삶을 정비하고 주님께 쓰임 받는 자가 되기 원하는 분 
■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데 삶에 변화가 없어 지치는 분 
■ 비전을 위해 기도하고 있지만 막막한 분 
■ 현재 재정의 어려움으로 지혜와 조언이 필요한 분


저자 김남국은 가정에 갑자기 몰아친 고난으로 20대에 이어, 주님의 종으로 부름 받은 30대 이후로도 그는 길고 혹독한 시간을 통과하며 무너지지 않고 삶을 세워가는 훈련을 받았다. 재정에 흔들리지 않는 자족의 실력을 키우고, 그 안에서 시대를 읽고 묵묵히 자신의 때를 준비함으로써, 갈급한 교인들과 청년들뿐만 아니라 크리스천 연예인들까지 말씀으로 섬기고 삶을 나누는 목회자로 쓰임받으며 현재 고난을 통과하고 있는 수많은 이에게 멘토가 되어주고 있다. 
그는 이 시대 많은 그리스도인이 진정한 신앙의 의미를 몰라서, 신앙은 겉모습뿐이고 구체적인 삶의 영역에서 무너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한다. 삶의 평안이 곧 영적으로 온전하다는 뜻은 아니지만, 그 기반이 되는 것만큼은 분명하기에 이 책을 통하여 실제적인 삶을 건강하고 온전하게 점검, 관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조언을 들려준다. 

서울장신대학교,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 Div.)를 졸업하고 현재 주내힘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둘로스선교회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마커스 워십 지도목사로 매주 목요예배 현장에서 천여 명의 젊은이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있다. 가족으로 최형은 사모와 하람, 하준 두 아들이 있다. 저서로 《넌 내가 책임진다》, 《내가 널 쓰고 싶다》, 《기다려라 반드시 응하리라》(이상 규장), 창세기 파헤치기 시리즈 《맨 처음 말씀》, 《오, 아브라함》, 《인생 야곱》, 《앞서 보낸 자 요셉》(전 4권), 《사랑한다, 독사의 자식들아》(이상 두란노) 등이 있다.


목차

1부 육체, 내 몸이 나의 무기다 
01 피조물의 존재와 한계 
02 깊어지고 자라가는 삶 
03 몸은 하나님의 성전 
04 순결해야 하는 이유 
05 성령을 따르는 삶 1 피하라 
06 성령을 따르는 삶 2 집중하라 

2부 시간, 무한한 것 같지만 유한하다 
07 같지만 다른 하루 
08 비전과 사명 
09 시간 계획하기 
10 시간 계획표 작성 

3부 재정, 땅에서 쓰지만 하늘에 쌓는다 
11 재정의 기본 원리와 물질 얻는 자세 
12 재정 관리의 성경적 원칙 1 자족 
13 재정 관리의 성경적 원칙 2 관리 
14 재정 관리의 성경적 원칙 3 검소 
15 재정 관리의 성경적 원칙 4 나눔

책 속으로

몸이 그 영의 상태를 드러내기 때문에 몸의 상태는 매우 중요하다. 형식을 만들고 거기에 내용을 채우는 것은 신앙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다. 몸은 영혼의 그릇이라고 했는데 이 ‘몸’은 ‘삶’으로 이야기하면 이해하기 더 쉬울 것이다. 삶을 세운다는 것은 어떻게 말하며, 어떻게 관계를 맺고 이어가며, 어떻게 재정과 시간을 다루어야 하는지를 성경적 원리로 바로잡는 것이다. 
이렇게 했을 때 영적인 것을 담을 그릇, 즉 기반을 비로소 마련하게 된다. 이 기초가 형식으로 잘 준비되어야 비로소 그 안에 내용을 담는 싸움을 할 수 있다. p.11-12 

하나님을 믿는다는 사람이 혼전 관계를 요구하고, 거부하면 헤어지는 시대가 되었다. 어떻게 그런 사고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는가? 성적으로 무너지면 거룩이 무너지고 그 시대의 죄가 깊어진다. 순결이란 단순히 몸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영을 지키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 거룩한 생명을 지켜가는 것이다. 지금까지 만약 혼전 성관계를 가져왔다면 지금부터 끊어라. 그때는 몰랐지만 이제는 끊고 결혼하고 나서 하라. 그리고 결혼을 통해서 생명의 신비와 생명의 교제가 뭔지 알게 되기를 바란다. p.79 

“한 번만”, “오늘까지 술 먹고 대충 놀고 내일부터 하자” 내일부터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오늘까지 한 것이 없어졌을까? 아니다. 없어지지 않고 계속 영향을 준다. 이것이 무서운 것이다. 눈과 귀의 영향을 받는 것은 시간과 공간에 묶여 있는 피조물의 한계이다. p.102 

나는 청년들에게 “비전, 비전” 하지 말라고 한다. 이것은 청년들이 자기 미래를 생각하며 ‘내가 이 다음에 뭐가 되어야겠다’라는 꿈을 꾸지 말라거나 지극히 현실주의자가 되라는 뜻이 아니다. 사람들이 비전의 뜻을 ‘오늘의 일에 충실하지 않고 미래를 끌어다가 오늘을 대충 넘기는 것’으로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미래의 꿈을 위해 지금의 현실을 회피하는 것은 잘못된 비전이다. p.140 

자족은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을 붙잡고 사는 실력을 키워준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쓰시려면 사탄이 돈으로 무너뜨릴 수 없는 존재로 만드셔야 한다. 자족은 돈에 흔들리고 무너지지 않는 그런 실력을 키워준다. p.205

JOYLA 상품 구입안내

Out of stock 은 품절 , 일시품절, 절판 이여서 구매가 안됩니다.

1) 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당분간 재출시할 계획이 없는 상품
2) 일시품절 - 출판사(제작처)가 일정 기간후 재출시할 계획인 상품
3) 절판 - 앞으로 재출시 계획이 없거나 아예 판권이 소멸되어 더 이상 출판할 수 없는 상품.

* 주일학교 공과 주문시 교재특성상 출시일 이후에는 주문이 폭주하여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공과의 발송준비기간은 7~10일이며, 함께 구입하신 상품도 7~10일 이후 배송되오니 급한 상품은 따로 주문해주세요.

 
Loading...